이번 주 부터는 토스로 주식 모으기도 시작했다.
하루 1만 5천원씩, 주말 빼면 23일 정도 매일 구매할 예정이다. 종목은 TQQQ, QLD, GGLL, TSLL 이렇게 네 종목.
연금 저축펀드는 시장의 평균 수익률을 좇을 만큼의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고, 토스는 공격적으로 투자할 생각으로 시작했다.
시장이 고점인 상황에서 시작하는 느낌이지만, 이게 오히려 저점일지는 알 수 없는 노릇이고 TQQQ가 21년? 22년?처럼 80% 이상 하락하면 그땐 목돈을 투입할 요량이다.
이번 주의 정산
환율이 다시 오르고 있다.
1440원정도 저점 찍은 것 같은데, 지금 다시 1460원대.
1450원이 심리적 마지노선이라는데, 그걸 뚫었으니 더 오르려나?! ㅎㅎㅎ
나



1.9일 금요일에 퇴직금으로 받은 돈 모두를 투자 완료했다.
24년 2분기에 입사를 해서 약 1년 반 넘는 돈이 퇴직연금DC형에 입금됐다.
이전 직장에서 7년을 일하고 받은 퇴직금이 있었는데, 그 돈은 모두 사업한다고 말아먹었다.
연금저축펀드를 알게된 후, 그 돈이 너무 아깝게 느껴진다.
| 평가액 | 납입 원금 | 수익률 | 비고 | |
| 연금저축펀드 | 6,917,600원 | 6,135,630원 | 약 12.7% | |
| 퇴직연금DC형 | 5,300,247원 | 5,269,730원 | 약 0.58% | |
| 하나은행IRP | 605,010원 | 500,000원 | 약 21% | 납입 중단 상태 |
| 합계 | 12,822,857원 | 11,905,360원 | 약 7.7% |
내가 가입한 연금 모두이다.
24년 9월 하나은행에서 처음 연금을 시작해서 연금저축, 퇴직연금까지 운용 중이다.
장이 좋은 지금 모두 수익 중이지만 언젠가 마이너스로 돌아서겠지.
10년은 마이너스든 플러스든 생각하지 말자. 멘탈을 단련하자.
갑행이

지난주 수익률은 -1.71%, 이번 주 마감은 -0.05%.
돈 일부를 해외주식 계좌로 돌려 QLD에 투자할까 생각 중이다.
애기 엄마가 반대해서 못하는 중…
이번 주 소식
- 주요 지수 마감
- 나스닥 100 : 25,766.26
- S&P 500 : 6,966.28
- 코스피 : 4,586.32
- 환율
- 원/달러 : 1,459
이번 주 잡생각
원래 퇴직연금은 12분할로 사려고 했다.
이번 주가 6주차인가, 7주차였는데, 양전하는 걸 보며 못참고 나머지 분할량을 몰빵했다.
잘 한건지 못한건지 모르겠지만 10년에 지금을 돌아보면 어찌됐던 잘한 짓이아닐까.
연금저축펀드 투자 이력을 보고 싶은 분은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